드리프트 왕 켄 블락, 그의 기상천외한 자동차들


전 세계에는 참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넓은 미국 땅에는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기상천외한 취미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중 드리프트의 신이라 불리는 켄 블락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의 카바나 영상들을 찾아보자면 영화속에서나 가능할 법한 드리프트 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말 위험해 보이고 어려워 보이지만 말도 안 되는 장면들을 연출하며 드리프트의 왕좌에 앉아있는 사람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난 그는 몬스터 월드 랠리 팀의 프로 렐리 드라이버이자 DC Shoes의 오너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이외에도 스케이트 보딩, 스노보딩, 모터크로스 경기 등에 참가하며 좋은 실력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자유로운 영혼으로 스릴을 즐기는 그는 어떤 차량을 보유하고 있고 또 얼마나 특색 있을까요? 역시나 톡톡 튀는 개성으로 자신만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의 차고를 한번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드 피에스타 ST RX43 


포드 피에스타는 짐카나 5번째 영상의 스타입니다. 이 차량은 600bhp의 제동 힘을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2013년 글로벌 랠리 챔피언십을 위해 개조된 차량입니다. 2.0초 내외로 100km/h의 속도에 도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 차량은 2013년 켄 블락이 직접 한국에서 주행한 차량이기도 합니다. 잠실운동장 문화광장에서 그의 현란하고 화려한 드리프트를 보여주기 위한 역할을 도맡았던 차량입니다. 



2. 포드 포커스 RS RX 


9번째 짐카나 영상을 빛냈던 차량인 포드 포커스 RS RX입니다. 이 포커스는 또한 2016년 월드 랠리크로스 챔피언십을 빛냈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2.0 리터 엔진을 장착했으며 기존의 포커스 RS보다 더 작습니다. 그러나 더욱 강한 600bhp의 제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량으로 드리프트를 하는 것은 필연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3. 포드 머스탱 후니콘 RTR 


이 차량은 7번째 짐카나 영상을 빛냈던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괴물'이라는 수식어를 붙이기에 너무도 적합한 차량입니다. 1965년식 포드 머스탱을 개조해 최고출력 845마력이라는 힘을 발휘하는 괴물 차량입니다. 이 차량에는 6.7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이 들어있으며 99.4kg.m의 토크를 뿜어내는 꿈의 차량입니다. 2014년 세마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제작 기간이 무려 2년이나 소요됐다고 합니다.  



4. 포드 에스코트 MK2 RS 


켄 블락의 첫 번째 포드 랠리 자동차로 유명한 차량입니다. 드리프트 황제로 불리는 켄 블락의 첫 후륜 구동 짐카나 머신인 이 차량은 최고출력 333마력을 뿜어내는 4기통 2.5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6단 변속기가 맞물려 있습니다. 초기 차량이라 그런지 최근 짐카나 영상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량이기도 합니다. 



5. 포드 F-150 랩터트랙스 


그는 타이어에 충격적인 변화를 주는 것에 익숙합니다. 이 차량은 F-150 차량에 스노보드 랙을 장착했습니다. 또한 지붕에 바구니와 테가 달린 윈치를 장착했습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6.2리터 8기통 엔진이 들어가 있으며 최고출력 411마력을 발휘하는 슈퍼차저 튜닝 작업을 거쳐 탄생했습니다. 켄 블락은 이 차량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노우캣 차량일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바퀴에 자리에는 눈 위에서 강력한 접지력을 발휘하는 네 개의 캐터필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차체 보강을 위해 롤케이지도 탑재시켰습니다. 



6. 스바루 임프레자 WRX STI 


짐카나 영상의 시작을 알린 차량입니다. 짐카나 1에 등장하여 1,500만 명의 사람들을 보게 만든 주인공입니다. 2006년식 스바루 임프레자를 개조하여 만든 차량으로 지금의 켄 블락이 존재하도록 만들어준 차량입니다. 임프레자는 미쓰비시 란에보와 더불어 '공도의 제왕'이라는 별명이 있기도 한 차량입니다. 



7. 포드 피에스타 ST HFHV 


다소 다른 모델에 비해 평범할지라도 이 차량은 짐카나 4를 빛낸 차량입니다. 또한 랠리크로스 레이싱이나 스테이지 렐리에서 뛰기에 충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리터 터보 엔진을 가지고 있으며 350bhp의 제동력뿐만 아니라 100km/h까지 2.3초 정도에 도달 가능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차량입니다. 



8. 포드 머스탱 후니콘 RTR V2 


괴물인 머스탱 후니콘 RTR을 더욱 뻥튀기 된 괴물로 만든 차량입니다. 먼저 소개한 후니콘과 같이 1965년 포드 머스탱을 개조한 차량이며, 2년의 기간 동안 성능을 뻥튀기한 차량입니다. 6.7리터 8기통 가솔린 엔진에 켄 블락이 만든 두 개의 대형 터보차저와 메탄올 분사 장치를 붙여서, 최고출력 1,400마력이라는 엄청난 슈퍼카로 만들었습니다. 기존 후니콘 RTR보다 500마력 이상을 끌어올린 것입니다. 켄 블락 스스로도 이 작품을 만들어낸 뒤 뿌듯함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9. 캔-암 매버릭 맥스 X RS 터보 


아이들과 함께 캠핑을 가서나 모래사장에서 ATV를 즐기는 시대가 왔습니다. ATV의 명품으로 불리는 캔암의 최상위 스펙은 매버릭 맥스 X RS 터보 모델입니다. 모래 위에 남은 캔암의 바큇자국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마음을 설레게 하는 멋진 기념입니다. 켄 블락의 130bhp의 제동력을 가진 이 레저용 차량은 네 개의 좌석이 달렸으며 자전거 랙일 장착하고, 앞 유리와 문을 장착했습니다. 켄 블락답게 기존 차량에서 필요성에 맞게 많이 커스텀을 거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레저의 최강자인 만큼 가지고 있는 물건도 엄청납니다.  



10. 포드 에스코트 코스워스 


켄 블락은 이 아이스 화이트 색상의 멋진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바로 1991년 포드 에스코트 코스워스 랠리 카입니다. 1990년도에 들어서 에스코트는 2.0 터보 엔진을 달고 코스워스 모델을 선보이게 됩니다. 물론 포커스의 전신으로써 과거 모델이긴하지만 RS 시리즈로 70년대 8년 연속으로 RAC 랠리에서 우승하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100km/h까지 도달시간은 8.2초에 달하며 최고속도는 222km/h에 달합니다. 이 재빠른 재주꾼은 켄 블락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곧 있을 켄블락의 새로운 영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은 아무리 생각해도 분명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