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의 더 크고 잘빠진 오빠, GLB 스파이샷 유출

한동안 소문만 나돌던 GLB 클래스의 모습이 포착됐다. 추측만 난무하던 메르세데스-벤츠의 컴팩트 SUV의 모습이 이 사진을 통해 확실한 모습을 드러냈다. 



GLB의 콤팩트 SUV에 대한 추측은 한동안 계속됐다. GLA와 GLC의 사이에 포지션을 둔 이 차량은 작은 G바겐의 모습을 띌 것이라 예측됐다. 하지만 이번에 모습을 드러낸 스파이샷 속 차량의 모습은 G클래스의 모습과는 다소 차이를 보인다.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GLB는 앞으로 출시될 A클래스와 GLA클래스에서 사용될 새로운 전륜 구동식 드라이브 아키텍처인 MF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예정이다. 이는 파워트레인의 공유가 이루어진다는 뜻인데, 전략적 제휴를 맺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벤츠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다운사이징 된 4기통 엔진이 삽입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GLB클래스는 GLA보다 좀 더 실용적인 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대시 보드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새로운 A클래스와 유사한 모양새를 띌 것으로 보인다. 또 한 가지 눈에 띄는 부분은, 실내에 설치될 새로운 디스플레이의 모습을 철저하게 숨기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신형 A클래스 때에도 예고 했듯이, 최첨단 기술이 삽입된 진보적인 인테리어가 GLB에도 삽입될 것을 예측해 볼 수 있다. 


새로운 메르세데스의 GLB 클래스는 2019년 말쯤에 데뷔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전히 개발 단계에 있기 때문에 한동안 소문이 무성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